억대 연봉을 위한 인간수업
article thumbnail
반응형

 

 

안녕하세요

요즘 부캐를 키워서 재태크 / 창업을 시도하고 있는 직장인 입니다.

 

 

우선.. 이 글을 쓰는 이유는 혹시라도 레드버블을 시작하려 하시는 분이 참고했으면 해서 씁니다.

결론만 말하자면 저는 레드버블에서 무자본 창업을 하려다 실패했습니다..ㅋㅋㅋㅋㅋ

 

 

그 이유는 레드버블에서 창업을 위해 만든 계정이 정지당했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정지 해제를 요청해서 성공했냐고 물어보신다면.. 

실패했기 때문에 이렇게 티스토리에 글을 쓰고 있네요.

 

 

시간순서 대로 레드버블에서 정지당한 이야기를 해보겠습니다.

 

 

 

 

 

1. 무자본 창업을 하려면 레드버블이라는게 있대!

요즘 주변에서 부캐를 키워보라는 말이 있어서 뭔가 할만한게 없을까~ 라는 생각에 유튜브에 검색을 했습니다.

그러다 레드버블에 대해 알게됬습니다.

 

레드버블을 통해 수익을 얻는 방법은 간단했습니다

1. 레드버블에 가입한다

2. 디자인을 만든다

3. 만든 디자인을 레드버블 사이트에서 커스텀해서 상품을 만든다

4. 만든 상품을 홍보(마케팅)한다

5. 상품이팔리면 디자인 값을 받아 수익을 만든다!

 

 

 

음.. 딱 이설명만 봤을땐 나도 쉽게 할수 있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나루호도.. 해볼만 한데?

 

 

 

 

그래서 바로 레드버블 계정부터 만들었습니다.

아쉽게도 레드버블 계정을 올리고싶지만,, 지금은 계정정지가 되서 로그인이 안되기 때문에 메일 스샷으로 대처하겠습니다.

 

 

그리고 바로 수익을 만들기 위해 디자인을 만들었습니다

 

 

 

 

2. 디자인 업로드 및 홍보

우선 저는 포토샵을 쓸줄 압니다!

그러나 요즘은 좋은 사이트가 있다길래 캔바라는 사이트를 이용해 디자인을 만들었습니다.

 

Universe라는 디자인 제작!

 

 

 

 

생각보다 간단해서.. 몇개 디자인을 만들었습니다.

 

 

 

 

 

 

그리고 레드버블에 상품별로 이미지를 맞춰서 적용하는 작업을 한 후, 핀터레스트 사이트에 홍보까지 했습니다.

 

 

 

여기까지 하고나니 복잡하거나 손이 많이가는 일이 있었지만..

언젠가 수익이 날것이라는 생각으로 귀찮은걸 참고 진행했습니다.

 

그리고 한 이틀 디자인을 만들다보니 나름 재밌어서 행복회로를 돌리며 앞으론 더 많은 디자인을 만들어야 겠다는 생각까지 했죠.. 하하

 

그런데 디자인을 올리고 바로 다음날 계정정지를 당하는 일이 발생합니다.

 

 

 

 

 

3. 아잇 이게 뭐야 계정정지?

마침 이날 연차라서 몇개 더 디자인을 만들고 업로드 할 생각으로 레드버블에 로그인을 했습니다.

근데 이게 뭐람! 로그인이 되지 않는것입니다!

 

 

 

저 경고문을 번역해보면 "이 계정은 정지 된 것 같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도움말 센터를 방문하세요." 입니다.

 

아니 무슨 디자인 올린지 이틀만에 계정 정지야? 라고 생각하며 도움말 센터에 해결방법을 찾아보니

이름 / 사용자명 / 오늘날짜를 종이에 써서 얼굴과 함께 인증하라고 합니다ㅋㅋㅋㅋㅋ

 

뭐 어쩌겠어요.. 무자본 창업의 꿈을 안고 인증을 했죠..

 

 

 

 

 

인증을 했더니 이런 메일이 날아왔습니다.

 

구글 번역기에 돌려보면 이렇습니다.

1. 어~ 만나서 반갑고, 계정 복원 요청을 제출했네요?

2. 음.. 이의 제기를 했지만 저희가 다 검토는 못하고, 계정 복원 해주면 2주안에 메일은 줄께요 

3. 근데 2주안에 답변 받으면 계정 복원 안된거니 그렇게 아쇼 ㅋㅋ

 

 

 

 

아니 저작권 침해를 한것도 아니고 그냥 100% 손으로 디자인 해서 제출했더니 이 무슨..

 

그래도 일단 2주를 기다려보기로 했습니다.

혹시 계정 복원이 되면 다시 열심히 디자인을 올리면 되니까요!

 

 

근데 저 메일을 받은 2021.05.12 이후로 2주가 넘게 지났는데도 답변은 오지 않았습니다.

 

네.

 

계정 복원을 안해준거죠 ㅋㅋ

 

 

근데 자꾸 광고메일같은건 보내네요 약올리는건지 뭔지..

 

하여튼 이런 일이 있고나서 비슷한 사례를 찾아보니 영어권 국가가 아니면 갑자기 계정 정지를 당하는 일이 있다 합니다. 아마 저같은 케이스가 아닐까 싶네요.

 

 

 

아무튼 이 글을 읽고 계신 분에게 드리고 싶은말은

열심히 디자인이랑 상품 올리고 마케팅 까지 했는데 계정정지를 당하면 억울하잖아요.

 

차라리 이런 디자인 부업을 하시려 한다면 이렇게 갑자기 계정정지 시키는 레드버블 말고 다른곳을 추천합니다.

왜냐면 당신의 시간은 소중하니까요

 

 

반응형
profile

억대 연봉을 위한 인간수업

@회뜨는참치

이 글이 당신에게 조금이라도 도움이 된다면 좋겠습니다.